서론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Tobe, ornottobe: that is the question).’ 이 대사는 햄릿의 유명한 독백이다. 이는 아버지를 독살한 숙부와 어머니가 그의 아내가 된 괴로운 현실을 바라보며 복수를 할 것인지 말 것인지 갈등하고 있는 햄릿의 심리상태를 함축적으로 보여준다. 햄릿에게 있
The bleak twigs overhead
19 In a full-hearted evensong
20 Of joy illimited;
21 An aged thrush, frail, gaunt, and small,
22 In blast-beruffled plume,
23 Had chosen thus to fling his soul
24 Upon the growing gloom.
25 So little cause for carolings
26 Of such ecstatic sound
27 Was written on terrestrial things
28 A far or nigh around,
29 T
종교적 저술은 다음과 같다. 말년에 아널드는 그의 평생의 지속적인 관심거리이고 진정한 핵심을 이루는 종교 문제를 다루어 〈성 바울로와 신교 St. Paul and Protestantism〉(1870)․〈문학과 독단 Literature and Dogma〉(1873)․〈하느님과 성서 God and the Bible〉(1875)․〈교회와 종교 Last Essays on Church and Relig
영어와 Frisian(프리지안)을 들 수 있는데, 이 두 언어는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흔히 Anglo-Frisian으로 분류하기도 한다. Frisian語로 된 가장 오래된 문헌은 10-16세기에 걸쳐 쓰여진 일련의 법률 문서(legal documents)이다. 모든 German語의 경우에서와 같이 Frisian語도 고대(대략 1400년까지), 중세(1400-1600) 및 현대(1600
영어와 작문을 가르쳤다. 1957년에 첫 시집 "The Hawk in the Rain"을 출판했다. 1959년에 영국으로 돌아왔고 1961년에 Devon으로 이주했다. 1963년 런던에서 실비아가 자살한 후 3년 동안 휴즈는 그녀의 시를 정리하고 출판하면서 자신의 시를 쓰지 않았다. 결혼 말년에 휴즈는 Assia Wevill이란 여자와 정사를 가졌다.
비극적 결함이란 주인공이 자신의 존엄성이나 정당한 신분에 대한 도전에 직면했을 때 수동적으로 그냥 남아있기를 거부하는 의지의 작용을 의미한다. Miller가 주장하거나 Miller에 과한 연구논문에 밝혀진 Miller의 현대적 비극개념을 현대 비극의 특성과 의미가 구체적으로 나타나도록 정리하면 다음 네
가. 성공적인 학교에 대한 기초
1) 학교의 형태 : ①전통적(Conventional)-미국에서 아직까지 지배적인 형태, ②즐거운(Congenial)-다수는 아니지만 나타나고는 있는 형태, ③협력적(Collegial)-숫자가 점점 늘어가고, 성공적인 학교.
2) 협력적 학교로의 “paradigm의 이동” 은 전통적, 즐거운 학교로부터의 이동을
earlier statement.
① cancel ② modify
③ withdraw ④ repeat
⑤ confirm
10. 다음 문장이 시사하는 것은 ?
Thebest equipment a young man can have forthe battle of life is a conscience, common sense and good health. There is no friend so good as a good conscience. There is no enemy so dangerous as a bad conscience. Conscience makes us either kings or slaves.
the following two senses. Firstly, every man is born into an on-going society which already has a definite organization or structure, and which conditions his own personality. Secondly, social facts are ‘external’ tothe individual in the sense that any one individual is only a single element within thetotality of relationships which constitutes a society. These relationships are notthe cre